반응형

 

라이어게임앱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방식은 동일하나 새로운 버전의 UI 기준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0/11/04 - [게임&놀이/오락] - 라이어게임 새로운 버전 게임 설명

 

 

안녕하세요. T입니다.

요즘에 코로나 떄문에 다들 어디나가지도 못하시고 집에만 있기 지겨우시죠?

나가서 한잔은 하고 싶은데 이 시국에 술집을 가는거는 아닌것 같고해서 홈술 파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얼마전에 오랜만에 나가서 친구들과 함께 친구집에서 술한잔 기울였는데요 :)

물론 친구 만나는것도 두려운 요즘 입니다. 

많이 모이지는 않고 딱 세명이서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집에서 술을 먹어서인지 이야기를 하다가도 축 쳐지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때 마침 친구 한 녀석이 술자리 게임을 권하더라구요.

 

20대 젊은시절에 술게임은 많이 해보았지만 이미 30대인지라 술자리 게임에 대해서 흥미가 없던 요즘이였는데요.

친구가 권하는 술자리 게임을 한번 해보고 이 게임에 푹 빠졌습니다.

 

바로 라이어게임~!!

 

해보았더니 다른 게임에 비해서 시끄러운 게임도 아니고 연배가 좀 있으신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던 게임이였던 것 같습니다.

 

라이어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라이어게임 앱

 

휴대폰 OS가 안드로이드이시면 앱스토어, IOS이시면 애플스토어를 접속하셔서 라이어게임을 검색하고 설치, 실행합니다.

 

라이어게임 앱 링크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nrkckzk.liar

 

 

안드로이드 라이어게임 앱스토어

 

 

2.  앱 실행 및 게임 시작

 

우선 처음 앱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아 나타나게 되는데요.

싱글과 멀티모드가 있습니다.

 

멀티모드의 경우 온라인으로 모르는 사람들끼리 진행할 수 있는 건데요.

채팅을 하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오프라인 친구들과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 드릴께요~

 

 

오프라인 친구들과 진행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참가인원, 게임 주제, 스파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하게되면 카드 뒷면이 나오는데요, 한 사람씩 뒤집힌 카드를 누르면 제시어 또는 라이어가 나오게됩니다.

 

3.  게임 룰

 1) 한 사람씩 핸드폰을 돌리면서 뒤집힌 카드를 누릅니다.

 

 2) 이때 1명은 라이어가 나오며 나머지는 제시어가 나오게됩니다.

  * 스파이모드로 했을 경우 라이어 1명, 스파이 1명, 나머지는 제시어입니다.

 

 3) 그럼 이제 각자의 역할이 주어졌습니다. 이제 카드를 처음 뽑은 사람 부터 돌아가면서 제시어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4) 제시어를 받은 사람들은 제시어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제시어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이 확실하게 알아듣되 라이어는 눈치채지 못하도록 설명을 해야합니다. 애매하게 설명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라이어로 오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시) 주제: 행주

"부엌에 있는거" -> 주제에 맞는 말이긴 하지만 너무 광범위한 답변이기 때문에 오해할 소지가 있는 답변입니다.

"식탁을 닦을 때 사용하는거" -> 이것 또한 주제에 맞는 말이긴 하고 정확하지만, 너무 정확해서 라이어가 눈치를 챌 가능성이 농후한 답변입니다.

③ "래퍼 이름임" -> 제시어를 알고있는 사람들은 이 답변에 대해서 공감을 할 것이고 '행주' 라는 것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 제시어는 제 개인적인 생각일뿐 입니다. 래퍼 이름이라고 했다가 다른 답변과 맞물려 바로 행주라는 것을 눈치챌 수도 있을테니까요 ^^;

이렇게 어떻게 될지 모르게 재미있는게 라이어 게임입니다.

 

5) 라이어는 최대한 주제와 다른 사람의 답변만 가지고 유추해서 애매하게 답변을 해야합니다.

 

6) 스파이가 있을 경우, 스파이는 제시어를 알고 있으므로 라이어가 최대한 제시어를 알아챌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줍니다.

 

7) 한 바퀴를 다 돌거나 혹은 두 바퀴를 다 돌았으면 이제 최종 토론 시간을 가진 뒤에 투표를 합니다. 투표를 해서 라이어를 찾아내는 것 입니다.

이 때 라이어 혹은 스파이 중 한명이 지목되었다면 라이어, 스파이가 패배하게 됩니다.

반대로 일반 사람이 지목되었다면 라이어, 스파이가 승리하게 됩니다.

 

어떤가요. 재밌지 않으신가요?

 

라이어게임은 원래 있던 게임이 아니고 개발자가 처음으로 앱으로 만들어낸 게임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라이어 게임 하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