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T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복사하고 싶은 텍스트나 혹은 저장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데 사이트에서 드래그를 하지 못하게하고 우클릭을 하지 못하도록 막아놓은 사이트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사이트들의 텍스트를 복사하거나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한 다른 포스팅을 읽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 크롬에서 개발자도구 열기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접속하신 뒤에 [F12]를 누릅니다.

그러면 브라우저 오른쪽에 창이 하나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 메뉴인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하셨다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탭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Debugger의 Disable JavaScript 항목을 체크해줍니다.

 

 

 

Disable JavaScript를 체크하셨다면 곧 바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우클릭 해봅니다.

그러면 평소와 같이 메뉴가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경로를 설정해주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복사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Disable JavaScript를 체크 후에 드래그를 해보시면 원래 되지 않던 드래그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드래그 후에 복사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크롬에서는 간단하게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우클릭 방지가 해제되어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마음껏 가져가실 수 있게 되었지만, 직접 판단을 해보시고 라이센스가 있거나 퍼오기가 불가능한 글들은 가져다가 마음대로 쓰시면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그때그때 개발자도구로 들어가서 체크를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을 계속 켜놓는 것도 가능하지만 JavaScript의 기능을 모두 없애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계속 켜놓게 된다면 어느 사이트를 접속하든지 정상적인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하게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그때그때 개발자도구로 접속해서 설정을 바꾸는게 번거로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크롬에서 지원하는 Enable Right-Click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Chrome 확장 프로그램에 접속하셔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을 검색합니다.

위 이미지에 나오는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Enable Right Click 을 확장프로그램 고정에 추가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 처럼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하면 사이트를 접속하실때마다 개발자도구로 들어가실 필요가 없이 저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셔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게됩니다.

 

1) Enable Right Click: 오른쪽 버튼 클릭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Ultimate Mode, Disable JavaScript 이 두가지의 경우 복합적인 기능이 여러가지 있는데 저 또한 이해하기가 어려워 넘어가도록 할께요 ^^;

 

아무튼 저 기능 중 한 가지만 활성화 하시더라도 오늘 필요한 기능은 모두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구요.

오늘 말씀드린 기능은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절대 불법 퍼가기의 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이 점 꼭 유의하시고 정말 필요하신 부분에만 사용하시길 권장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