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나 블로그 혹은 다른 모든 사이트에서 썸네일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 동안 그림판이나 포토스테이프를 통해서 썸네일을 만들어왔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조금 억지스럽기도하고 이쁘지 않은 썸네일이 나왔었어요.

 

그러다가 저번에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됬는데 썸네일을 간단하게 제작해주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바로 포크리라는 사이트인데요.

제가 가입 후에 바로 이용을 하고 이 글의 썸네일 또한 포크리를 통해서 만든거에요.

 

이전에 올린 글들 썸네일을 보시면 매우 허접했었는데요.

딱 봐도 정말 멋지지 않나요?

 

그럼 포크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www.forcre.co.kr/

 

포크리 - 유튜브 썸네일 무료제작사이트 youtube thumbnail free

내 채널에 잠들어있는 조회수를 깨워라! 1인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위한 썸네일, 채널아트, 아이콘 무료제작PPT표지, 프로필, 네이버 썸네일

www.forcre.co.kr

먼저 위 링크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화려한 사이트가 하나 뜨게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따로 회원가입을 하셔도되고 네이버, 카카오, 구글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Template 메뉴 접속

 

로그인을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 메뉴 중 'Template' 메뉴로 접속해주세요.

포크리는 미리 만들어진 다양한 템플릿이 있는데 내가 원하는 타입의 템플릿을 고른 후 사용 목적에 맞게 수정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포크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Thumbnail / Channel art / Icon / Blog thumbnail이 있습니다.

유튜브 썸네일을 원하시는 경우 Thumbnail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썸네일을 원하시는 경우 Blog thumbnail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또한 Channel art나 Icon이 필요하신 경우 해당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블로그 썸네일을 제작하기 위해 접속했으니 Blog Thumbnail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모두 만드는 과정은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3. 원하는 탬플릿 선택

 

블록 썸네일 메뉴에 들어오니 다양한 메뉴가 쭉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 상단에 보시면 썸네일의 컬러 컨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목으로 검색도 가능하네요.

 

 

4. 템플릿 편집하기

내가 원하는 템플릿을 고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유튜브 썸네일 쉽고 빠르게 만들기' 로 이미 제작이되어있는 템플릿을 이용하여 저만의 템플렛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시면 내가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템플릿의 경우

1. 이미지 변경

2. 첫번째 줄 텍스트 수정

3. 두번째 줄 텍스트 수정

 

이렇게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우선 이미지를 제가 원하는 것으로 교체해보겠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이미지를 적용하기 전에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썸네일로 적용할 부분을 확대/축소가 가능하고

좌우/상하, 이미지 화전, 원모양으로 자르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다 편집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위 처럼 제가 원하는 이미지를 넣고 '간단하고 빠르게' '썸네일' 만들기라는 문구를 넣어줬습니다.

 

이미지 변경과 텍스트 수정을 완료하셨다면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잠깐의 로딩과 함께 아래와 같이 내 썸네일 이미지가 뜨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됩니다.

 

그럼 다운로드 버튼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면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썸네일 제작하는 방법 정말 쉽죠?

저도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