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T입니다.

 

가끔가다가 대출을 받아야할때나 정부가 지원하는 혜택 등을 신청할때, 다른 회사에 취업할때 직전 회사의 연봉 증명을 위해서 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내 소득을 증빙하기 위해서 발급을 받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원천징수영수증(지급명세서)인데요. 

 

오늘은 이 원천징수영수증을 홈택스에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꼭 챙겨주세요.

준비물 하나만 딱 잘 챙기시면 누구나 어렵지 않으며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는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1. 홈택스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혹은 네이버에 홈택스라고 검색해주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홈택스에서는 세금 관련해서 많은 업무들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업무, 현금영수증, 세금신고, 세금포인트, 연말정산, 민원증명 등이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한 신청 조회 등도 안내를 하고 있네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아까 말씀드린 준비물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요새는 지문인증 로그인도 있네요. PC에서 어떻게 하는 걸까요? 나중에 확인해봐야겠습니다.

 

 

2. 메뉴 접속

 

자주찾는 메뉴 - My 홈택스 클릭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왼쪽 중간 부분의 자주찾는 메뉴에서 [My 홈택스]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캡처를 하고 보니까 상단 왼쪽 끝 부분에도 My 홈택스 메뉴가 있네요. ^^; 저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자주찾는 메뉴를 수정하신 분들은 조금 다르게 보일 수도 있을거에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

 

그럼 이제 My홈택스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나에대한 여러가지 세금관련 항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그 중 우리는 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발급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원천징수의무자(회사)가 나의 이름으로 신고한 근로소득 등 각종지급명세서들이 이 부분에 목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이렇게 근로소득지급명세서, 거주자 기타소득명세서, 퇴직소득지급명세서 등 여러가지 지급명세서의 종류가 쭉 나오게 됩니다.

많은 지급명세서 중에서 내가 발급 받고자 하는 명세서의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내려받기]를 눌러주시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 한꺼번에 엑셀로 정리되서 다운로드가 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근로소득도 있고 사업소득, 퇴직소득 등 여러가지 일을 병행해서 하기 때문에 나오는게 좀 많네요.

 

지금명세서 미리보기

 

 

내가 원하는 지급명세서, 원천징수영수증을 클릭하셨다면 미리보기가 나오게됩니다.

내용을 쭉~ 확인을 하시구요.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가능하죠?

 

그럼 모두들 필요한 서류 잘 떼셔서 준비 잘하시고 하시려고 하는 것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