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끄기

 

 

컴퓨터를 오래오래 사용하다보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도 하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상한 프로그램도 많이 깔리고 하는 경험 다들 있으실거에요.

 

그런 프로그램들이 마구잡이로 설치되다 보면 컴퓨터를 처음 부팅할때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이것저것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귀찮음을 유발할때가 있습니다.

 

컴퓨터는 빨리 사용해야하는데 이상한 프로그램들 때문에 속도는 느리고...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부팅할때 프로그램이 시작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작 프로그램 들어가기

작업 표시줄의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기

 

가장 먼저 컴퓨터 화면 가장 아래의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럼 여러가지 메뉴중 작업 관리자(K)를 클릭해주세요.

 

[Ctrl]+[Shift]+[ESC] 키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작업 관리자 접속 화면

 

그럼 작업 관리자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 시작 - "앱 및 기능" 검색해서 들어간 뒤 왼쪽 하단 메뉴 [시작 프로그램] 클릭하여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이 UI가 더 보기 좋게 되어있고 정렬 기능도 있으나 별반 차이는 없으니 아무거나 사용해주세요 ^^

 

 

 

그럼 여러가지 설치된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쭉 나타나게 됩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의 이름, 게시자, 상태, 시작 시 영향도 등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컴퓨터 시작 시 불필요하게 실행되었던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프로그램을 찾으셨다면 오른쪽 클릭을 해서 [사용] 또는 [사용안함] 버튼을 눌러줍니다.

현재 해당 프로그램이 컴퓨터 시작시 자동 실행되게 설정되어있다면 [사용안함]이 나올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사용]이 나올거에요.

 

말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사용안할 것인지 설정만 해주면 끝이납니다.

 

그런데 간혹 어떤 프로그램이 시작되는지 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럴 경우 그냥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시고

 

내가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사용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끄기는 여기 까지입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무리하면 컴퓨터 부팅시 귀찮게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아도되며 좀더 빠르게 컴퓨터 사용을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나는 시작 프로그램을 끄는 것도 끄는 거지만 아예 삭제를 해버리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추가로 글을 쓸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검색어에 "앱 및 기능"을 검색합니다. 그럼 나타나는 앱 및 기능(시스템 설정)을 눌러주세요.

3) 앱 및 기능 창이 뜨게 되고 설치된 프로그램이 쭉 나타나는게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삭제하고싶은 프로그램을 찾아주세요.

4)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클릭하신 뒤 [제거] 버튼을 다시 눌러 진행해주시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시작 프로그램 끄는 방법과 프로그램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작업도 귀찮으시겠지만 한 번 해놓게 되면 맨날 귀찮게 하던 시작 프로그램 끄는 것이 사라질 것입니다.

컴퓨터 속도도 더욱 향상 할것이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