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치료제 백신 관련주(삼성바이오로직스) K-바이오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전세계에서는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한국이 의약품 생산기지로 떠오르고있는 소식입니다.

이른바 K-바이오입니다.

 

 

K-바이오는 글로벌 무대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 이유는 국내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이 코로나의 유행속에서 고품질의 의약품을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시설과 능력 또한 갖추었다고 인정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그에 따라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관련 주식 또한 빠르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백신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우 올해에만 두 곳의 다국적제약사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MO 계약을 맺은바 있습니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그동안 쌓아온 백신 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다국적제약사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생산 계약을 잇달아 따내고 있습니다.

7월,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 백신 CMO 계약 및 8월, 노바백스와 CDMO 계약을 연이어 맺은 바 있고. 향후 상업용 생산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 또한 다국적제약사에서 개발하는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하기로 감영병혁신연합(CEPI)와 합의를 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어느 제조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얼마나 생산할지는 정해진 바 없으나 CEPI와 합의한 만큼 본 계약이 그리 멀리 있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이슈에 대해서 관련이 있는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주

1.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올해에만 두 군데의 다국적제약사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

 

 

2. SK케미칼(285130)

SK케미칼은 백신 개발과 판매, 합성수지 관련 물품 판매 사업을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98.04%나 보유하고 있어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가장 관련이 깊다.

하지만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했다는 점도 있습니다.

 

 

3. 켐온(217600)

지난 11월 3일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켐온.

켐온은 임상대행 업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의 임상 연구를 위탁받아 4월에 시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SK그룹주들은 이미 시총이 커졌기 때문에 선택받을 여지가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