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타자 속도가 빠르신가요?

저는 어렸을때 윈도우 95 쓰던 시절부터 컴퓨터에 아주 관심이 많아 일찍 접하게 되어서 그런지 타자치는 것도 재미가 있고 타자속도가 남들에 비해 뛰어나게 빨랐었는데요.

고등학교때 타자속도 시험을 쳤는데 반에서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방황하던 시절에 타자속도가 빠르면 할 수 있는 직업이 있을까? 하다가 속기사라는 직업을 알게되었지만 타자만 빠르다고 다 되는게 아니더군요. 많은 단어와 뜻을 알아야하며 똑똑하고 민첩해야 가능했던 일이더군요. 저는 적성에 맞지 않아 이 길은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타자 관련 영상을 보고나서 나도 예전에 타자 꽤나 쳤었는데.. 하고 나도 한번 테스트해볼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검색을 통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이라는 곳에서 속기 모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속기 모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트 접속

http://license.korcham.net/kor/customer/file/actview.jsp?num=133941&flag=0106&&field=title&field_value=&pg=4

 

고객센터 실기프로그램 자료실

자격증 등기료 인상안내 자세히보기 전자상거래관리사2급 및 전자상거래운용사 모의문제 및 수험용 체험사이트 안내(고도몰5) 자세히보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상설시험장 이전 및 개설 안내 ��

license.korcham.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자료실]-[실기프로그램]에 접속을 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2. 프로그램 및 매뉴얼 다운로드

 

링크 접속 후 하단의 첨부파일 '한글속기 모의 테스트 프로그램 및 매뉴얼.zip' 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압축을 푸시면 설치파일과 매뉴얼이 보이게 됩니다.

그 중 '한글속기 모의 테스트.exe' 를 실행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설치는 벌써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거나 압축푼 파일 중 '한글속기 모의테스트프로그램 매뉴얼.pptx' 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프로그램 실행 및 테스트 시작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바탕 화면에 '한글속기 모의 테스트' 아이콘이 생성이되는데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

 

프로그램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급수 별 1급/2급/3급이 선택 가능하고 연설체와 논설체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급수와 문제를 선택하고 '시험시작'을 누르면 바로 시험이 시작되게 됩니다.

 

시험 시작 화면입니다.

시험을 시작하게 되면 음성이 나오게되니 볼륨을 조절해주세요.

오른 쪽 상단에는 시험의 남은 시간이 나옵니다.

나오는 음성에 따라서 아래 하얀 바탕에 글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시험을 다 보셨나요?

시간이 종료되면 창이 꺼지는데 '시험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가 쓴 답안과 음성이 나오면서 비교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자동으로 답안 체크를 하는 것 같진 않고 음성에 따라 내 답안과 직접 비교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내용이 틀렸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테스트가 마무리됩니다.

 

 

제가 나름대로 타자속도가 뛰어나다고 생각했는데 

물론 2벌식 일반 키보드를 사용했지만 3급으로 도전을 해봐도 시작부터 따라가질 못하네요.

속기사로 일하시는 분들 모두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이번 글이 속기사에 관심이 있으신 취준생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