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olorCop

 

안녕하세요. T입니다.

블로그 작업이나 HTML, CSS 편집 작업 등을 할때 RGB 색상 코드를 알아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겁니다.

혹은 컴퓨터를 하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색상을 발견했는데 이 색상이 어떤색인지 알 수가 없는 경우도 있으실겁니다.

 

RGB 색상 코드란, 컴퓨터가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과 그 후에 여섯 자리로 이루어진 16진수로 표기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는데요. 보통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면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실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디자이너가 아니시더라도 의뢰를 하거나 직접 간단한 홈페이지 편집 작업 등을 하실 때 알아두시면 펀리하실 것 같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RGB 색상을 아주 간단하게 어떤 코드인지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료로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고 정말 간단하게 색상 추출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바로 ColorCo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가장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겠죠?

 

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colorcop.net/download/

 

download

The easiest way to install Color Cop is to download the self-installing version. If you use the installer it's easy to remove the application by using add/remove programs under Windows. Standalone 5.4.6 BETA beta.zip I have a new version here, but I'd like

colorcop.net

2) 접속 후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 한글은 없네요. 저는 영어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영어도 두가지가 있습니다. 설치형(exe), 압축형(zip) 중 편한걸로 받으시면 됩니다.

 - 저는 압축형이 편해서 압축형으로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압축형은 압축만 풀면되고 나중에 삭제할때도 폴더 통째로 삭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이 편하더라구요.

 - 두 개가 버전이 다른데 버전은 크게 상관이 없으니 신경 안쓰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exe 또는 zip 파일 다운로드

4)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받으신 파일에 따라서 설치 또는 압축풀기를 진행해주세요.

 

ColorCop 설치완료

5) 설치 또는 압축해제를 완료하셨다면 ColorCop.exe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생기셨을 겁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프로그램 실행화면

 

2. 화면 확대 및 추출

 

 

1) 이제 첫번째로 돋보기 단추를 드래그하여 내가 추출하고자 하는 화면에 가져다 놓습니다.

이 부분은 내가 추출하고자 색상의 부분이 너무 작아서 추출이 어려울때에만 사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생략하셔도 됩니다. 필요하실때 사용하세요.

저는 아래처럼 인터넷 상의 '화면' 이라는 글자를 돋보기를 통해 확대해보았습니다. 저는 화면이라는 글자의 색상을 추출하려고합니다.

 

화면 확대

 

2) 그리고나서 스포이드 모양의 단추를 드래그하여 '화'라는 글자위에 놓았습니다.

그렇게 하게되면 해당하는 부분의 색상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제가 원했던 부분의 색상은 #777777 이였네요.

 

이미지 추출

 

참고로 스포이드 모양을 내 컴퓨터 화면의 어느 부분이든 가져다 대어 모든 색상의 추출이 가능합니다.

(내 컴퓨터의 바탕화면이든,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이든, 웹사이트의 배경화면이든)

 

Custom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모든 색상을 조절해보고 사용을 할 수가 있는 색상표가 나타나게됩니다.

이 또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ColorCop 이라는 색상 추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